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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미리 보는 KT 5G 자율주행버스 체험 현장 좋네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2. 15:11

    광주세계수영대회를 기념해 통신사인 KT에서는 운전자 없이 직접 도로를 달리는 자율주행버스 체험을 해왔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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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참가의 비결은 예매 사이트에서 어떤 자신의 신청 가능하고 1회 탑승은 10명에게 선착순 모집했습니다 행사는 7월 25한개에서 28하나, 1개 4회 운행이지만 지금은 이미 매진되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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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필자는 매일, 광주 세계 수영 대회 홈페이지 들어가서 팝업 창에 떠서 5G기술을 통한 자율 주행을 직접 느끼고 싶고 바로 체험을 신청하고 탑승 기회를 얻었습니다. 탑승은 요즘 세계수영대회가 열리는 남부대 정문이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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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탑승해 보니 운전석 운전대나 브레이크는 다른 일반 버스와 다를 바 없는 익숙한 모습이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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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하지만 유리창에 붙어 있는 센스와 좌우 다양한 스크린에는 도로 화면과 측정치를 알리는 표시가 많았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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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관계자 분이 오셔서 킨하나 자율주행 버스의 체험 방법과 운행 경로와 주의점을 알려 주셨습니다. 운행 경로는 남브데을 시작으로, 보훈 병원을 돌고 롯데 마트에서 나쁘지 않고 첨단 우체국을 거쳐서 다시 남부 오지 온 4.4km로 운행 시간은 약 20분이 걸맀 슴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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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좌석은 10개가 준비되어 있고 좌석마다 안전 벨트가 있어서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버스 없이 둘 차창 자리에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영상이 나오게 되고요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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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버스를 타고 한국의 평창에서 가장 먼저 모범적으로 주행한 영상을 감상했습니다. 다음으로다른곳에서는광주의자주운행영상이소개될것입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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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이제 평창의 자율주행한 영상을 살펴볼까요?


    드디어 자율주행버스가 도로를 달리기 시작했어요.그런데 사람이 앉아있다고요? 그 이유는 한국 본인이라 교통법상 현재 운영하고 있는 모든 자율주행차에는 불가피한 귀추에 대비하는 운전자들이 항상 타야 한다는 것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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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하지만 운행 중인 버스 운전사의 손발은 편안하고, 단지 수많은 모니터를 통해 귀추만 지켜보고 있습니다. 자율주행 중인 모습 영상으로 만나보시고요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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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그런데 왜 자율 주행 차와 5G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까. 5G에는 3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. 초고 속도, 초연 결성, 초저 지연에서 그 안으로 초저 지연성이 1반 인은 브레이크의 반응이 0.5초지만 5G는 0.0하나초 만에 반응이 나 오고 복잡한 교통 귀추에 필요한 서비스라고 할 것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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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그 때문에 5G는 정밀 측위의 센서에서 오차 범위 30cm정도밖에 아니라, 밑에 사진처럼 이 차에는 라임 센스의 이용에 전방, 후방 측면에 총 4개가 장착되고 빛을 반사시키고 서로 거리 간 간격으로 테테로울 측정한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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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실제로 자율 주행 자동차가 실용화되면 손을 놓고 있다 1이 생겼지? 녹화된 영상이나 실시간 방송을 감상할 수도 있으며,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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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버스 안에 있는 사람들은 바깥 카메라를 통해 안쪽 스크린에서 바깥의 귀추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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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또 현재는 간단한 게임도 즐길 수 있고 이후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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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자율 버스를 타고 느낀 것은 첫 번째 주행은 자연스러웠고, 차선 변경과 좌우 회전도 도로 상황에 맞게 원활했습니다. 하지만 다른 차의 정보 센서가 없어서 차가 갑자기 끼어들면 급브레이크를 자주 밟는 감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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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세계가 자율주행자동차 개발로 경쟁이 치열합니다. 우리 자신의 자동차회사와 정보기술 업체들이 활발한 협업과 국가 보조가 이뤄져 더 많은 인프라 구축과 기술 향상이 이뤄지면 우리의 미래는 밝다는 의견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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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이번 자율주행버스 체험에 협조해주신 KT스텝과 현대자동차기술팀, 자율주행업체들에 감사드립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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